대천카페 , 대천펜션 , 보령맛집 , 대천맛집
OFF
0
0
보령시, 2022 보령방문의 해 맞아 ‘보령의 섬’ 기획특별전 개최
- 20일부터 보령박물관에서 섬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역사·문화 소개
등록일 2022-08-19 13:0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20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보령박물관에서 2022년 기획특별전으로 보령 도서 지역의 유구한 역사와 섬마을 사람들의 독특한 문화를 소개하는 ‘보령의 섬’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시는 보령시가 품고 있는 90개의 섬 중 15개의 유인도를 중심으로 섬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섬사람들이 바다와 함께 더불어 살아오며 이루어낸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전시 구성은 보령의 섬에서 출토된 유물과 서해안 어로의 특징을 보여주는 어구 등 120여 점이 전시되며, 다양한 영상 및 체험콘텐츠를 활용하여 섬과 사람들의 독특한 개성과 풍습을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전시는 크게 4개의 공간으로 구분되며, 1부 보령의 섬 살펴보기에서는 섬의 특징과 모습을 사진을 통해 눈에 담아 보고, 2부 유물로 보는 보령의 섬에서는 시대별 유물을 통해 섬의 문화를 알아볼 수 있다.

 

 또한 3부 보령의 섬마을 생활은 섬의 주요 생업인 어업을 고기잡이 방법과 도구를 통해 살펴보고, 민속문화를 영상과 소리, 이야기책을 통해 만나는 공간이며, 4부 보령의 섬 즐기기는 앞에서 살펴본 보령 섬의 자연과 문화를 바탕으로 한 체험 콘텐츠존을 조성해 전시 내용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기획특별전은 흥미로운 전시와 체험으로 이루어져 있어 보령의 섬을 다양한 각도에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보령박물관을 통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보전하고 알리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자료문의: 문화새마을과(최유정 주무관, 930-3446)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보령의섬 #보령박물관 #기획특별전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대천카페
서울
342
중고차
아파트
호텔
해피데이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42569487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