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펜션 , 대천카페 , 보령맛집 , 대천맛집
OFF
0
0
보령시, 활어 차량의 해수 도로상 낙수를 근절하기 위해 거리로 나섰다
- 9일 대천해수욕장에서 해수 낙수 근절 캠페인 실시
등록일 2021-07-09 07:4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가 활어 차량의 무분별한 해수 낙수로 인한 도로 파손 및 주변 차량 부식 등을 방지하기 위해 거리로 나섰다. 시는 9일 김동일 시장, 조경래 보령경찰서 경비교통과장, 장인도 해수욕장지구대장과 대천5동 통장협의회, 대천해수욕장 상인회, 해사모 회원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천해수욕장에서 ‘활어 차량 해수 낙수 근절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그간 수산업에 종사하는 활어차들이 도로 운행 시 해수를 무단으로 방류해 물과 염분에 취약한 아스팔트 도로에 균열 및 포트홀 등 발생을 야기하여 도로 수명이 단축되고 파손은 물론 겨울철 동파로 인한 사고 및 인근 차량의 부식을 유발하는 등 문제점이 발생해왔다.

 

 이에 시는 대천해수욕장 내 횟집 및 활어 집합단지에서 전단지로 안내하며 활어 차량 해수 낙수가 도로에 미치는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해수 낙수 및 무단 방류 근절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동일 시장은 “활어차 운행 중 해수가 넘치지 않도록 수조의 덮개를 꼭 닫고 해수 탑재량을 줄이려는 운전자들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시민들이 안전한 도로에서 주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10월에도 노을광장 주변 상가를 대상으로 해수 낙수 근절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자료문의: 대천5동 행정복지센터(송흥배 주무관, 930-4982)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활어 #낙수 #캠페인 #대천해수욕장 #노을광장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대천카페
펜션
342
서울
중고차
해피데이
아파트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27608068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