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대천펜션 , 보령맛집 , 대천맛집
OFF
0
0
보령시, 도심속 무더위 해소...물놀이장 개장
- 용못공원(죽정동), 갈매기 공원(명천동), 역세권광장 수경시설 운영
등록일 2024-07-09 20:3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여름철 무더위 아이들과 시민들을 위해 도심 물놀이장 3개소(갈매기공원, 용못공원, 역세권광장)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철이면 타 지역 워터파크 또는 물놀이장으로 떠나지 않고 집 근처 공원에서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구현하기 위해 공원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공원, 주거지 등 입지 여건과 열대야 상황 등을 고려해 각 시설의 가동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여름철 폭염을 완화하고 청량한 공원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며, 수경시설 운영 시간과 장소는 시 누리집(www.brcn.go.kr) 또는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시민의 안전을 위해 물놀이장 놀이터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주기적인 수질검사를 실시해 물놀이형 수경시설 수질 기준치 준수, 전염병·피부병 예방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분수 및 물놀이시설은 각 시간대별 50분 가동 후 10분간 휴식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해당 공원에 설치된 안내판을 통해 운영시간과 안전수칙을 확인할 수 있다.

 

정세권 산림공원과장은“도시공원 수경시설을 통해 아이들과 부모님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안전수칙을 꼭 지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카페
펜션
대천맛집
서울
중고차
아파트
342
호텔
달빛정원
용두비치빌
피노비스타
해피데이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72606560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