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맛집 , 대천카페 , 대천맛집 , 대천펜션
OFF
0
0
보령시, 안전한 일터 조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손 맞잡다
- 2023 제1회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등록일 2023-03-27 21:5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27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노사민정협의회 위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제1회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노사민정협의회에서는 ‘중대(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한 보령시 노사민정협의회 공동선언문’을 통해 노사민정의 적극적인 참여로 산업재해 감축 실천에 솔선수범하기로 발표했다.

 

또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보령시 노사민정협의회 공동협력선언문’을 통해서는 에너지그린도시 보령, 모두가 행복한 포용도시 보령을 만들기 위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노사민정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올해 일자리 시책으로 ▲근로자 권익보호 및 노동가치가 존중받는 사회 분위기 조성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한 노동권익 보호관 제도 운영 ▲노사민정 실무위원회 워크숍 ▲근로자를 존중하는 차별 없는 일자리 만들기 추진 ▲일자리박람회 개최 ▲일반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등이 보고됐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공동선언은 단순히 선언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실천해야 하는 금과옥조이다”라며 “안전한 고용환경 조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상생하는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 #노사민정협의회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대천카페
서울
중고차
342
아파트
호텔
해피데이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13215264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