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맛집 , 대천맛집 , 대천펜션 , 대천카페
OFF
0
0
보령시 남포면, ‘마을 전체가 문화학교’ 제8회 미친서각마을예술제 개최
-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남포면 제석2리 일원에서 펼쳐져
등록일 2022-11-10 23:2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 = 보령시는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남포면 제석2리 일원에서 제8회 미친(美親) 서각마을 예술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친서각마을예술제운영위원회(위원장 정지완)가 주최·주관하고 보령시 남포면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함께 만들어가요! 행복문화마을!’이라는 주제로 전시 및 체험, 공연행사로 진행된다.

 

행사는 △서각체험 △목판인출 및 탁본 체험 △생활목공예품 만들기 △천연염색 △아로마 테라피 △새싹인삼 만들기 △머그컵 만들기 △네일아트 △향기주머니 만들기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또한 행사의 흥을 돋울 사물놀이 공연과 남포서각회 전시회, 다양한 먹거리 체험도 운영된다. 지난 2015년부터 개최된 미친서각마을예술제는 서각이라는 독특함과 마을이 보유한 인적 및 물적 자원을 가미해‘마을 전체가 문화학교’라는 비전으로 마을활성화 사업에 나서며 큰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수년간의 전통 서각 교육을 통해 농촌의 문화·여가 생활 부재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농촌 활성화 및 마을사업과 연계한 사례는 농촌공동체 회복의 우수사례로 전국에 널리 알려졌다.

 

정지완 위원장은 “서각이라는 문화를 매개로 농촌의 다원적 가치를 결합한 서각예술제가 어느덧 8회째를 맞이하고 있다”며 “다양한 체험행사를 준비했으니 시민 및 관광객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 #미친서각마을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대천맛집
보령맛집
펜션
342
대천카페
중고차
서울
해피데이
아파트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59442544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