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펜션 , 보령맛집 , 대천맛집 , 대천카페
OFF
0
0
보령시, ‘시민 중심의 안전 도시’ 구축 위한 주요 도로 영조물 보험 가입
- 기존 국가배상 방식보다 신속한 배상 서비스 제공
등록일 2022-07-12 23:5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시민의 안전복지 실현을 위해 주요 도로 및 자전거도로 영조물 배상공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영조물 배상공제 보험은 시에서 관리하고 있는 도로, 공원, 청사, 체육시설, 경로당 등 시설물의 관리상 하자로 인해 시민이 다치거나 재산상 피해를 입은 경우 배상해주는 제도다.

 

 이번에 가입하는 보험 대상은 시도를 비롯하여 농어촌도로, 도시계획도로, 자전거도로 등 총 1306개 노선에 총 801km 구간이다.

 

 보상한도액은 도로의 경우 1사고 당 3천만 원, 연간 총보상 5천만 원이며, 자전거도로의 경우 대인 보상한도는 1인당 1억 5천만 원, 1사고 당 5천만 원이고, 대물 보상한도는 1사고 당 1억 원이다.

 

기존 국가배상 방식은 신청부터 배상금 지급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돼 피해액이 큰 경우 피해자의 부담이 컸으나, 영조물 보험은 처리 기간이 7일~14일 정도로 국가배상과 비교해 피해자의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이번 보험은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안전한 도시의 이미지를 높일 뿐만 아니라 문화·관광도시의 이미지를 심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상금 지급은 관내 주요 도로 및 자전거도로에서 피해 발생 시 피해자가 손해배상을 요청하면 시에서 공제회에 신속히 사고 접수하여 전문 손해보험사를 통해 배상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시는 앞으로 도로 신규 개설 및 연장 구간에 대하여 영조물 보험에 추가 가입할 예정이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 관내 도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부터 시민들의 피해와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영조물 보험에 가입했다”며, 보령시가 시민 중심의 안전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도로 유지·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도로과(조태연 주무관, 041-930-3922)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영조물배상공제보험서비스 #배상서비스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대천카페
342
서울
중고차
아파트
해피데이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76724448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