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맛집 , 보령맛집 , 대천펜션 , 대천카페
OFF
0
0
보령시, 선제 대응으로 ‘산불 발생 제로화’
-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진화대 발대식 갖고 봄철 비상 근무체제 돌입
등록일 2022-02-07 09:5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7일 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진화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봄철 산불비상 근무체제에 돌입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감시진화대원 105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에 이어 결의문 낭독으로 책임감 부여와 사기를 양양하고, 전문성 강화를 위해 산불감시 진화 임무고지와 산불예방 순찰 ? 진화요령 등을 교육했다.

 

시에 따르면 최근 10년간 연평균 7건의 산불이 발생하여 4.39ha의 산림이 소실됐으며, 전체 시 산불 발생 건 중 봄철인 3~4월에 56%가 집중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산림에 연접한 논밭두렁 태우기로 발생하는 산불이 40%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나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는 것이다.

 

 올해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고 건조한 날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봄철 등산객 증가 등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 이에 따른 예방 활동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번 발대식 이후 효과적이고 선제적인 대응으로 산불발생 및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봄철(2.1.~5.15.)과 가을철(11.1.~12.15.)로 구분해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한다.

 

주요 예방 활동으로는 산불방지 계도·홍보 및 산불요인 사전 제거, 야간을 포함한 산불진화·뒷불감시 및 장비 유지관리, 산림병해충 예찰 및 방제, 등산로 정비 등이다.

 

 이와 함께 GPS단말기 사용 등 지역별 산불 발생 패턴을 고려한 근무 및 단속시간의 신축적 운영으로 감시의 효율성을 높이고, 산불위험지수·산불무인감시카메라 영상·산불신고단말기 신호 등 지역별 산불정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기로 했다.

 

또한 산불신고단말기와 산불신고 앱을 활용한 신속·정확한 발생신고 및 산불위험예보시스템 활용을 높여 산불발생 위험 요인을 사전 차단해 나가기로 했다.
 
김동일 시장은 “봄철 산불 발생률이 높은 만큼 빈틈없는 예방활동과 초동진화 태세를 확립하는게 중요하다”며 “산불재해로부터 귀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사명감을 갖고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자료문의: 산림공원과(신명기 주무관, 930-4074)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산불제로화 #산불감시진화대 #산불방지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대천카페
342
서울
중고차
해피데이
아파트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78508157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