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맛집 , 대천카페 , 보령맛집 , 대천펜션
OFF
0
0
보령시, 주민주도형 지역균형 뉴딜 우수사업 공모 최종 선정
-‘시민이 함께 그린(Green) 에너지 플랫폼 개발 사업’ 선정돼 국비 3억 원 확보
등록일 2021-12-21 20:1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공모사업인 주민주도형 지역균형 뉴딜사업에 ‘시민이 함께 그린(Green) 에너지 플랫폼 개발 사업’으로 응모해 최종 선정되어 국비 3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주민주도형 지역균형 뉴딜 우수사업은 사업의 기획·발굴, 집행과정에 해당 지역의 주민이 참여해 지자체-주민-전문가 간 협업체계를 구축,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4개 분야 98건의 사업을 대상으로 1차 후보 선정 후 컨설팅, 발표심사 등을 거쳐 최종 40개의 사업이 선정됐다.

 

시는 이번 공모에서 주민참여, 사업의 구체성, 사업의 효과성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종 선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선정된 ‘시민이 함께 그린(Green) 에너지 플랫폼 개발 사업’은 에너지 활동가가 중심이 되어 협동조합을 조성해 GIS 기반의 태양광 관리시스템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신재생에너지의 보급현황과 가용자원을 상세히 분석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사후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사업이 지난 7월 지역균형뉴딜 추가 사업에 선정된 ‘미세먼지 저감 친환경 선박엔진 시험평가센터 구축사업’과 맞물려 그린에너지 선도 도시로 나아가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사업의 중심축인 협동조합을 통해 에너지 관리업무를 지역주민과 분담함으로써 지역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공모 선정은 지역에너지 전환사업에 지자체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참여가 더해졌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민관의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청정그린에너지의 메카로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기획감사실(이미영 주무관, 930-3121)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지역균형 #뉴딜 #그린에너지 #주민참여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지역일자리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대천카페
서울
342
중고차
해피데이
아파트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30734672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