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펜션 , 대천카페 , 대천맛집 , 보령맛집
OFF
0
0
보령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구축 나서…합동워크숍 개최
- 23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해 사회적경제 정책 활성화 방안 등 논의
등록일 2021-12-14 01:1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가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발전 및 공동체 구성원 모두의 사회적 가치 추구를 위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 머리를 맞댔다. 시는 14일 보령베이스 오서아미홀에서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사회적경제 관련 정책을 활성화하고 기업 간 체계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경제란 공동체 원리에 입각한 ‘따뜻한 사회’, ‘나눔경제’,‘공유경제’를 지향하는 새로운 경제시스템으로, 현재 관내에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협동조합 등 총 66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시의 사회적경제 관련 시책 설명 후 김영아 창의융합인재개발원장이 사회적경제기업의 정책 방향 및 지원혜택을 안내했다.

 

 또 기업 간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현장의 고충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하며 지역 네트워크 강화의 필요성과 업무 협업을 위한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이날 제시된 의견을 시정 반영 가능성 등을 검토하여 내년 시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해 효율적인 정책을 추진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간 네트워킹 강화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현장에서 종사하시는 분들과 꾸준한 소통으로 사회적경제의 지속성장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지역경제과(임종진 주무관, 930-3727)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사회적경제 #합동워크숍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대천카페
342
중고차
서울
아파트
해피데이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55667726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