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대천펜션 , 보령맛집 , 대천맛집
OFF
0
0
허태웅 농촌진흥청장, 보령 영농현장 찾아
- 16일 청라면 농업현장 방문…농업현장의 목소리 청취
등록일 2021-09-16 21:3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새로운 농업기술의 현장실용화와 농업인이 체감하는 농업연구·개발을 위해 16일 보령을 방문해 영농현장을 살피고 농업인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허 청장은 김동일 시장과 김부성 충남농업기술원장과 함께 청라면에 있는 청년농업인사업장인 ‘그린몬스터즈’와 양송이 유통 선진화 사업장인 ‘참사랑친환경 농업회사법인’을 방문했다.

 

허 청장은 보령 청년농업인 서원상 대표가 청년 농부 4명과 함께 지난 5월 설립한 그린몬스터즈를 방문해 스마트 재배온실에서 재배중인 오이(백다다기, 미니오이)의 생육상황을 살펴보고 향후 사업영역을 가공, 유통, 환경제어시스템 컨설팅 분야로 확장할 계획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어서 보령의 지역특화작목인 양송이버섯을 재배하여 소포장 유통으로 납품처를 다양화 시킨 참사랑친환경 농업회사법인(대표 유선일)을 방문해 향후 온라인 판매 확대 계획을 청취했다. 아울러 농업 발전을 위한 중앙과 지방 농촌기관의 협업을 통해 농업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김동일 시장은 이 자리에서 “지역특산 품목 중심의 차별화된 학교급식 및 관광 먹거리 등 상품개발이 절실하다”며 “2022년 농산물 상품개발 기반 조성과 스마트농업 혁신성장 모델형 스마트팜 육성을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건의했다.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은 “보령농업의 역동적인 발전상과 가능성을 볼수 있어 반가운 마음”이라며 “한국형 ICT 스마트팜 기술개발 보급으로 현장의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농업지원과(김진희 팀장, 930-7651)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농촌진흥청 #농업현장 #농업기술 #농업인 #영농현장 #양송이 #스마트팜 #ICT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대천카페
342
서울
중고차
아파트
해피데이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67801553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