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펜션 , 대천맛집 , 대천카페 , 보령맛집
OFF
0
0
보령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선불카드 발행 위해 농협은행과 ‘맞손’
- 선불카드의 신속한 발급과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
등록일 2021-09-02 17:4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 약 88%에게 오는 9월 6일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결정됨에 따라 선불카드 발행을 위해 NH농협은행과 손을 잡았다. 시는 지난 1일 시장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배덕재 NH농협은행 보령시지부장, 관내 농·축협 조합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선불카드 발행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보령시민에게 지급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선불카드의 신속한 발급과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시는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선정과 카드 교부를 추진하고, NH농협은행 보령시지부는 선불카드 무상지원과 충전금 관리를 맡게 된다. 선불카드는 약 2만5000매를 제작·배부할 예정으로, 16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9월 13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첫 주는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 ‘5부제 요일제’를 적용해 출생년도 끝자리 1·6은 월요일에, 2·7은 화요일에, 3·8은 수요일에, 4·9는 목요일에, 5·0은 금요일에 각각 신청하면 된다. 정부 방침에 따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1인당 25만 원이 지급되며, 수령한 선불카드는 보령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단 온라인쇼핑몰, 배달앱, 외국계 기업, 대형전자제품 판매점 등 일부 업종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김동일 시장은 “어르신 등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시민들이 선불카드를 많이 신청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정확하고 신속하게 준비하여 국민지원금이 원활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온라인 신청은 오는 9월 6일부터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 ‘5부제’에 맞춰 카드사홈페이지·앱 또는 보령사랑상품권 앱에서 가능하다.

 

자료문의: 주민생활지원과(민현정 주무관, 930-2691)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민지원금 #선불카드 #농협 #충천금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대천카페
342
서울
중고차
아파트
해피데이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17534756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