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맛집 , 대천카페 , 대천맛집 , 대천펜션
OFF
0
0
보령시, ‘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위해 팔 걷었다
- 맞춤형 방문간호서비스·노인맞춤돌봄서비스 등을 통해 취약계층 중점 관리
등록일 2021-07-28 22:3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가 코로나19와 폭염으로 힘겨운 여름을 나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든든한 지원군으로서 팔 걷고 나섰다. 질병관리청에서 발표한 2020년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신고 현황 연보에 따르면 온열질환자는 50대, 60대, 40대 순으로 많이 발생하였으며 그중 65세 이상 고령자가 차지하는 비율은 29.1%로 나타났다.

 

 이에 시는 온열질환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홀몸노인, 거동불편자 등 39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오는 9월까지 직접 방문 및 비대면 유선 모니터링을 병행한맞춤형 방문간호서비스를 실시한다. 뜨거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될 때 발생하는 온열질환은 지속될 경우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어, 시는 맞춤형 방문간호서비스를 통해 대상자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폭염 대비 예방수칙·행동요령 안내 및 위급상황 시 대처요령을 교육하는 등 고령자와 홀몸노인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논과 밭, 야외작업장 등에서 활동 시 착용할 수 있는 양우산, 쿨토시 등 폭염 예방 물품을 전달하여 여름철 높아지는 기온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와 함께 찾아가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의 수혜대상을 1886명에서 2140명으로 확대 시행하고 생활지원사 방문 및 전화 모니터링을 통해 어르신의 안전 여부를 수시로 확인하고 있다.

 

 또한 관내 경로당 419개소에 폭염 대비 행동요령 포스터를 부착하고, 마을 방송을 통해 무더위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폭염 피해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폭염 시에는 수분을 자주 섭취하고 가장 더운 낮시간인 오전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외부 활동 자제를 권고드린다”고 전했다.

 

 자료문의: 건강증진과(강보라 주무관, 930-5971), 사회복지과(유은자 주무관, 930-3613)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어르신 #여름나기 #온열질환 #질병관리청 #고령자 #방문간호서비스 #폭염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대천맛집
보령맛집
342
펜션
대천카페
중고차
서울
아파트
해피데이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92936777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