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맛집 , 대천카페 , 대천맛집 , 대천펜션
OFF
0
0
보령시, 상생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관 협력’
- 지난 20일 제2회 일자리실무협의회 개최 - 위원 7명 추가 위촉 및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사업 안내 등
등록일 2021-07-21 07:5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 일자리 감소에 대비하고 고용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2회 일자리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일자리실무협의회는 기업 맞춤형 지역 인재를 육성하고 효율적인 일자리 매칭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관내 산업체·학교·취업지원기관 등으로 구성된 조직으로 지난 5월에 위원 12명을 위촉하고 제1회 실무협의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날 제2회 실무협의회는 김동일 시장과 실무협의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보다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자 기존 위원 12명에 수산 분야 및 관내 산업체 소속 위원 7명을 추가로 위촉했다.

 

아울러 하반기 주요 일자리 관련 사업을 안내하고 특성화고 창업지원 일자리 시책 발굴 및 취업박람회·취업캠프 개최 등을 논의했다.

 

특히, 국비 327억 원 포함 사업비 409억 원을 투입해 2025년까지 연 1100명씩 5년 동안 모두 5500명의 고용 창출을 목표로 하는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사업’의

 

이·전직 특화교육 및 일자리 매칭 지원 등 관내 산업체 및 학교와 연계 추진하는 분야에 대한 설명과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김동일 시장은 “석탄화력 폐쇄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시기를 극복해나가기 위해 힘을 보태주시기 바란다”며 “다양한 시책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용 활성화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하반기 일자리 사업으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청년창업 육성사업 등 청년 대상 7개 사업, 중장년 지역직무적합 인력양성·신중년경력형일자리 등 중장년 대상 3개 사업, 공공근로·희망키움·지역공동체 일자리 등 취업취약계층 대상 5개 사업 등 총 15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료문의: 지역경제과(이은혜 주무관, 930-6232)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상생일자리 #고용안정 #고용창출 #인재육성 #취업박람회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대천맛집
보령맛집
342
펜션
대천카페
중고차
서울
아파트
해피데이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58542413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