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펜션 , 보령맛집 , 대천맛집 , 대천카페
OFF
0
0
김동일 보령시장, 김강립 식약처장과 함께 여름철 수산물 안전관리에 나서
- 식중독 신속검사차량을 활용 비브리오균 현장 검사를 실시
등록일 2021-07-06 19:1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6일 대천해수욕장에서 김동일 보령시장과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등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비브리오균 현장 검사 등 여름철 수산물 안전관리에 나섰다.

 

이날 김시장과 김처장은 머드관광안내소 여름시장실에서 관광협회, 상인회 등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머드광장 주변 횟집 수족관에서 검사 시료를 채취하여 식중독 신속검사차량을 활용해 비브리오균 현장 검사를 실시했다.

 

식중독 신속검사차량은 식중독균의 유무를 추정할 수 있는 검사 장비를 설치한 이동식 검사차량으로, 실시간 유전자 증폭장치(RT-PCR)를 이용하여 병원성대장균 등 식중독균 17종 35개 유전자를 4시간 안에 동시 검사하여 신속하게 원인체를 밝힐 수 있다.

 

시는 여름철 관광지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1일과 2일 대천해수욕장 내 위치한 음식점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을 실시했으며, 오는 9월까지 비상근무조를 편성해 식중독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예정이다.

한편, 비브리오균은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병원균으로 주로 수산물을 생식하거나 혹은 덜 조리된 수산물을 섭취하였을 때 감염되므로 여름철 특히 주의를 요한다.


자료문의: 보건행정과(이슬기 주무관, 930-5938)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대천해수욕장 #식약처 #여름철 #수산물 #안전관리 #비브리오균 #머드관광안내소 #여름시장실 #관광협회 #상인회 #병원성대장균 #식중독 #병원균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대천카페
펜션
342
서울
중고차
해피데이
아파트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33724595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