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대천맛집 , 보령맛집 , 대천펜션
OFF
0
0
보령시, 번개탄 판매인식 개선으로 ‘자살 예방’총력
- 동영상 교육과 자살예방 문구가 작성된 스티커·판매봉투 등 홍보 물품을 배부
등록일 2021-07-05 18:1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자살 유해환경을 사전에 차단하고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 번개판 판매점포를 대상으로 판매인식 개선에 나섰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9년 보령시의 자살률은 인구 10만명 당 39.7명으로 충청남도 16개 시군중 8번째로 높으며, 자살자 수 40명 중 번개탄 자살자 수는 4명으로 약 10%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시는 번개탄을 이용한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 번개탄을 판매하는 관내 74개 점포를 대상으로 자살률 감소 필요성에 대한 인식도를 조사하고, 번개탄 판매인식 개선 동영상 교육과 자살예방 문구가 작성된 스티커·판매봉투 등 홍보 물품을 배부했다.

 

이와 함께 순간적인 충동으로 인한 자살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번개탄 보관함을 비치하지 않은 점포 6개소에도 보관함을 배부하고 비진열 판매방식을 권고했다. 

 

또한 지난달에는 생명존중 분위기 조성 및 자살예방을 위한 ‘번개탄 안전사용 캠페인’도 2주간 실시했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번개탄 판매처와 협조체계를 유지하여 자살 고위험자를 조기 발견하고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생명 존중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한다”며 “자살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사회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하반기 번개탄 판매 점포 대상으로 인식 개선 효과와 홍보물품 선호도 등에 대한 비대면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자살 위기자를 조기 발견하고 추후 사업 추진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자료문의: 보건소 건강증진과(김은총 주무관, 930-5993)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번개탄 #자살예방 #생명존중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대천카페
342
서울
중고차
해피데이
아파트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88471147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