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맛집 , 대천펜션 , 대천카페 , 대천맛집
OFF
5
0
보령시,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 오는 30일까지 민·관 합동 안전점검 실시…안전사고 예방 총력
등록일 2021-06-24 00:3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풍수해로 인한 광고물의 추락·누전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옥외간판 등 시설물 안전점검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여름철 태풍과 집중호우, 강풍 등에 따른 옥외광고물 추락 등으로 인명 및 재산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오는 30일까지 옥외광고물 특별 안전점검기간으로 정하고 사전예방활동을 펼친다.

 

점검 대상은 지주이용간판과 옥상간판, 가로간판, 돌출간판 등 옥외광고물로 차량·보행자 통행이 많은 지역과 주거밀집지역, 다중이용시설을 중점적으로 점거해나갈 방침이다. 점검을 위해 시는 지난 18일 충청남도옥외광고협회 보령시지부와 함께 민·관합동점검반을 구성했으며, 노후 간판의 추락 위험여부, 광고물 파손 및 건물 결속상태, 노후배선 외부노출로 인한 감전사고 발생여부 등을 점검한다.

 

 점검 후 현장에서 해결 가능한 위험요인이 발견될 경우 즉시 보수·보강 등 안전조치를 실시하고, 상태가 불량해 안전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하는 광고물과 노후간판은 광고주가 자진철거하거나 안전장치를 보강할 수 있도록 권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불법 옥외광고물과 안전도검사를 받지 않은 광고물에 대한 조사를 병행해 올바른 광고문화가 정착되도록 유도해나갈 계획이다.

 

 채계안 도시재생과장은 “여름철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추락·누전사고 예방을 위해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며“점포주와 광고주의 자발적인 점검을 유도하고 불법옥외광고물 정비를 함께 추진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가로환경을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도시재생과(박중인 주무관, 930-3881)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보령맛집
대천펜션
펜션
대천맛집
아파트
대천카페
중고차
호텔
342
서울
용두비치빌
숙박
바다야놀자
장항선복선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32582763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