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펜션 , 보령맛집 , 대천카페 , 대천맛집
OFF
5
0
보령시, 섬 주민 대상 찾아가는 복지 이동민원실 운영
- 복지 혜택이 열악한 도서 주민 직접 찾아가 방문상담 및 복지서비스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
등록일 2021-06-22 23:1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22일부터 오는 11월까지 섬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 이동민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복지 이동민원실은 섬이라는 특수성으로 육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복지 혜택이 열악한 도서 주민들과 저소득층이 밀집한 지역을 직접 찾아가 방문상담 및 복지서비스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운영 첫날인 22일에는 외연도 마을회관을 찾아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시간동안 상담을 진행했다.

외연도는 전체 인구수 308명 중 139명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기초연금 수령자 등 복지대상자가 거주하고 있다. 이날 상담에서는 복지급여 신청 및 접수, 공공기관 복지사업 안내, 복지 부적정 수급 근절 예방 홍보,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 민간 기관 및 단체와의 서비스 연계, 치매센터 홍보 등 지역특성과 주민의 욕구에 부합하는 효율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주민세 비과세, TV수신료 면제, 에너지 바우처, 도시가스요금 감면 등 지원 대상일 경우 서비스를 신청하도록 안내했다. 특히, 상담의 대부분이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들인 만큼 체온계와 손소독제, 위생장갑 등 위생물품을 비치하고, 상담 전후에는 소독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최후규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상대적으로 복지서비스 정보에 취약한 도서지역 주민들의 권리구제를 위해 찾아가는 복지 이동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소외지역 주민들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자료문의: 주민생활지원과(임대혁, 930-3372)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외연도 #복지서비스 #원스톱 #이동민원실 #기초생활수급자 #기초연금 #복지대상자 #감염병 #도서지역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보령맛집
대천펜션
펜션
대천맛집
아파트
대천카페
중고차
호텔
342
서울
용두비치빌
숙박
바다야놀자
장항선복선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80732285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