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펜션 , 보령맛집 , 대천카페 , 대천맛집
OFF
5
0
보령시, 야외미술관으로 변신! ‘우리동네 미술’프로젝트 완료
- 대천천변, 죽정도서관 등에 작품설치를 통한 품격있는 도시 미관 제공
등록일 2021-06-02 19:5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가 지난해 8월부터 추진한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동네 미술’의 작품이 모두 설치되어 시 일원에서 미술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고 밝혔다.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보령시가 주관해 지역예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공공장소에 다양한 미술작품을 설치하여 공간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이 프로젝트는 총 4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37명의 작가들이 참여해 시민의 이용도가 높은 대천천변과 죽정도서관, 대남초등학교 등에 미술작품을 설치했다.

 

대천천 동대인도교 근처에 옛 대천천의 모습을 새긴 석조각 작품 ‘집으로 가는 길’을 설치하고, 한내대교 교각 하단부에 보령의 오석 및 자원을 모티브한 바닥아트와 아트벤치‘랩소디 인 보령(Rhapsody in Boryeong)’을 설치하여 놀이터처럼 놀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동대인도교 제방 상하계단에 자유를 꿈꾸는 인간의 모습을 투영한‘고래와 고양이’, 보령시 시조인 갈매기를 주제로 한‘날다’바닥아트를 설치하고, 대남초등학교에 학생들과 함께 타일벽화‘꿈꾸는 자유’도 설치했다.

 더불어 영유아 이용도가 높은 죽정도서관에 나비를 주제로 한 스틸작품 ‘나비의 꿈’, ‘나비 공간’, ‘나비 의자’를 설치해 주변경관과 어우러지는 볼거리를 제공해 도서관 이용자들의 찬사를 받았다.

 

이지성 문화새마을과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예술에 활력이 생기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예술인들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탈바꿈 된 도시를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보고 즐기며 힐링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문화새마을과(유정아 주무관, 930-3412)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야외미술관 #죽정도서관 #대천천 #공공미술 #문화체육관광부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보령맛집
대천펜션
대천맛집
펜션
아파트
대천카페
중고차
342
호텔
서울
용두비치빌
숙박
바다야놀자
달빛정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15222139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