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대천맛집 , 대천펜션 , 보령맛집
OFF
5
0
보령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철벽방어’ 가동
- 28일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추진상황 점검회의 개최
등록일 2021-05-28 17:1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가 올해 여름철 호우·태풍 등 자연재난을 사전에 대비하고 재난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에 본격 돌입했다. 시는 28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김동일 보령시장, 관계 부서장 및 보령소방서, 보령경찰서, 보령시지역자율방재단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여름철 자연재난을 대비해 각 실과별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관계 기관의 지원 및 협조 사항을 사전에 확인하여 재난 발생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상이변으로 여름철 자연재난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지난해 장마의 경우 1973년 이래 장마기간이 가장 길고 강수량은 두 번째로 많았다는 점 등을 고려하면 사전 점검회의의 중요성이 크다.

 

시는 예방대책으로 수방자재 관리실태 점검 및 추가 확보, 재해구호물자 비축, 급경사지·저수지 취수시설·의무관리 공동주택단지 등 취약지 안전점검 실시와 국민행동요령 SNS 온라인 홍보, 협업기관 비상연락체계 정비 등 사전 준비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특히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질병정보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감염병 발생 시 의사, 간호사, 검사요원 등으로 구성된 역학조사반을 운영하여 병원체·감염원 등 원인 규명을 통해 확산을 차단할 방침이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점검회의를 통해 사전에 미비점을 보완하고 개선하여 올 여름철 큰 호우와 태풍이 오더라도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한치의 빈틈도 없도록 하겠다”며 “‘영원토록 평안함이 지속된다’는 의미인 만세보령의 이미지를 상기시킬 수 있도록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보령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안전총괄과(장정희 주무관, 930-3272)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호우 #태풍 #자연재난 #지구온난화 #기상이변 #강수량 #모니터링 #감염병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보령맛집
대천펜션
대천맛집
펜션
대천카페
중고차
342
아파트
서울
호텔
용두비치빌
달빛정원
동그라미
숙박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55105761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