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대천맛집 , 보령맛집 , 대천펜션
OFF
5
0
보령시, 해안도로~대천방조제 시도9호 구간 교량 건설 ‘첫발’
-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로 지정받아 국비 포함 사업비 255억 원을 확보
등록일 2021-05-20 21:2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가 내항동 해안도로와 대천동 대천방조제를 연결하는 시도9호 노선에 교량 건설을 위한 첫발을 내딛었다. 이를 위해 시는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시 관계자, 전문가, 용역사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도9호 교량건설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그동안 이곳에 있는 세월교는 조수간만에 의해 1일 2회 잠수로 통행이 제한되어 차량이 5.5km 떨어진 남대천교로 우회함으로써 이용자의 불편과 시가지 교통혼잡을 초래해 왔다. 특히, 만조 시 이곳을 건너려는 차량 침수 및 인명피해 발생 우려가 높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량 건설 필요성이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해 5월 행정안전부로부터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로 지정받아 국비 포함 사업비 255억 원을 확보했다.

 

시는 올해 사업비 9억 원을 들여 지난달 15일부터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교량건설을 위해 ㈜화신엔지니어링 외 2개사와 계약을 체결해 교량가설 길이 225m, 접속도로 885m를 과업으로 실시설계용역을 추진 중이며, 내년도 상반기에 공사 착공하여 2024년 말에 준공할 예정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기존 세월교의 노후와 잦은 사고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가장 시급한 현안사업”이라며 “관련 부처와 유기적인 협력과 소통으로 교량 건설이 앞당겨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자료문의: 도로과 임광서 주무관 (930-3912)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해안도로 #대천방조제 #교량건설 #세월교 #남대천교 #만조 #차량침수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보령맛집
대천펜션
대천맛집
펜션
중고차
대천카페
342
아파트
호텔
서울
용두비치빌
달빛정원
동그라미
숙박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78578498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