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펜션 , 대천카페 , 보령맛집 , 대천맛집
OFF
5
0
보령시 대천항 서방파제 테트라포드 구역 출입금지 당부
- 낚시객 사고 빈번...계도기간 거쳐 내달 2월부터 강력 시행
등록일 2021-01-08 17:3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오는 2월부터 항만구역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대천항 서방파제 구간 중 테트라포드 구역을 출입 통제구역으로 관리청인 충청남도에서 지정·공고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입 통제구역으로 지정된 대천항 서방파제의 테트라포드 구간은 총연장 길이 300m로, 그동안 주민과 관광객의 무단침입 및 낚시행위로 추락사고 등 안전사고 위험이 매우 높은 장소이다.

 

테트라포드는 큰 파도로 인해 발생하는 지진 해일을 방지하기 위해 바다에 쌓은 둑 등의 구조물로, 표면이 미끄러운데다 손잡이가 없어 추락하면 빠져나오기 힘든 위험한 구조물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 1월 개정된 항만법을 적용해 인명사고가 자주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큰 대천항 서방파제 테트라포드 구간을 출입 통제구역으로 충청남도에서 지정·운영키로 했다. 

 

출입통제구역은 앞으로 홍보 및 계도기간을 거친 후 오는 2월 1일부터 본격 시행할 계획이다. 통제구역으로 지정된 장소에 무단 출입할 시 항만법에 따라 최대 1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김구연 해양정책과장은 “관계기관과 함께 계도 활동을 펼쳐 주민들에게 대천항 내 통제구역을 지속 홍보하는 등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문의: 해양정책과(조정호 주무관, 930-6532)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충남보령 #대천항 #방파제 #테트라포트 #낚시객 #관광객 #무단침입 #추락 #출입통제 #항만법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342
서울
중고차
호텔
아파트
숙박
장항선복선
대천펜션
대천카페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51224285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