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맛집 , 대천펜션 , 보령맛집 , 대천카페
OFF
5
0
보령시 한파 대비 민생 점검에 나섰다.
-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 생활실태 중점 점검
등록일 2021-01-08 16:3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코로나19로 가뜩이나 어려운데 한파까지 몰려와 저소득층이 더욱 힘든 시기가 되고 있다”며 “이들이 추운 겨울을 안전하게 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세심하게 살펴 달라”

 

김동일 보령시장은 지난 7일 간부회의 석상에서 이같이 말하며 한파에 대비한 서민생활 안정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에 따라 시는 이날 부시장 주재로 한파경보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부서별 점검 계획을 수립하고 점검반을 편성 본격 행보에 나섰다.

 

특히, 시는 이번 점검에서 한파 취약 계층인 사례관리 대상자 212명과 독거노인 1851명에 대한 1대1 모니터링을 통한 생활실태 점검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들에게는 전담공무원과 생활지원사가 각 가정을 방문하여 난방, 전기, 수도계량기 동파 여부 등 생활관련 시설을 확인하여 조치하고, 외부활동 자제 및 한파 대응 행동요령도 함께 안내한다.

 

또한 겨울철 저체온증이나 동상 등 한랭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취약계층에 대한 기초건강 측정 및 보건교육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 “저소득계층이 안전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안부 전화 한통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라며 “이들에게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이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주민생활지원과(930-3353)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충남보령 #한파 #민생 #독거노인 #저소득층 #겨울 #서민생활 #취약계층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342
서울
호텔
아파트
중고차
숙박
장항선복선
대천펜션
대천카페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29463032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