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맛집 , 보령맛집 , 대천카페 , 대천펜션
OFF
5
0
보령시,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전문가 초청을 통한 교육으로 강사들의 직무능력 및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
등록일 2020-11-20 22:0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20일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에서 문해교육강사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성인문해교육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전문가 초청을 통한 교육으로 강사들의 직무능력 및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정구영 MG인재개발원 대표강사로부터‘코칭스킬, 교수법적 측면’, 한민수 아이지엘코칭그룹 대표로부터‘줌(zoom) 활용법’, 심윤섭 유어파트너 대표로부터 ‘스트레스를 넘어 행복으로’란 주제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김선미 교육체육과장은 “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성인 문해교육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어르신들의 안부와 학습지도 또한 꼼꼼히 살펴주셔서 어르신들이 배움에 대한 열망이 식지 않도록 노력해 주셔서 고맙다”며, “시는 앞으로도 평생교육 관계자들의 역량을 강화해 교육 대상의 눈높이에 걸맞은 평생교육을 추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지난 2012년부터 일반 성인문해교실, 초등 및 중학학력 인정 과정 등 257개소에서 2542명이 교육을 받았고, 이중 63%인 1597명의 수료자를 배출해왔다.

 

또한 올해는 찾아가는 배움교실 40개소, 초등학력 및 중학학력 각각 1개소 등 모두 42개소에서 490명의 어르신들이 과제부여 후 전화로 학습하는 비대면 수업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자료문의: 교육체육과(김보그미 주무관, 930-3312)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충남보령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 #문해교육 #평생교육 #워크숍 #어르신 #초등학력 #중학학력 #비대면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대천맛집
펜션
보령맛집
대천카페
호텔
중고차
아파트
342
서울
숙박
머드축제
사원
보령머드축제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14655113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