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맛집 , 대천펜션 , 대천카페 , 보령맛집
OFF
5
0
보령시 박중인 주무관, 건축사 시험 최종 합격
- 합격률이 10% 안팎, 건축사 시험에 최종 합격해 잔잔한 화제가 되고 있다.
등록일 2020-09-29 11:4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도시재생과에 근무하는 박중인 주무관(만40세, 시설 6급)이 최근 건축사 시험에 최종 합격해 잔잔한 화제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건축사 자격시험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건축분야 최고의 국가 전문 자격으로 합격률이 10% 안팎에 불과하며, 취득하면 건축물의 설계와 공사감리 등의 건축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술자로 인정받는다.

 

박중인 주무관은 보령 출신으로 대천여자고등학교와 공주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2002년 3월 공직에 임용됐으며 임용 후 도시주택과와 허가민원과, 해수욕장사업소, 건설과, 미래사업과, 박람회지원단을 거쳐 현재 도시재생과에 근무하는 등 사업 부서를 두루 거치며 시민들에게 최상의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특히, 세 자녀의 엄마임에도 지난해부터 퇴근 후 틈틈이 여가시간을 활용해 자격시험을 준비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건설교통업무 발전 유공으로 건설교통부장관 표창과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우수 직원, 농어촌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유공 등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행정으로 공직사회에서 일 잘하는 직원으로 평가를 얻어왔다.

채계안 도시재생과장은 “박중인 주무관은 사업부서에 근무하면서도 탁월한 업무실적과 친절한 대민 서비스는 물론, 주경야독을 실천하는 등 적극행정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박중인 주무관은 “지난 18년 간 공직을 수행해오면서 배운 지식과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건축 노하우를 현장실무에 적용하여 보령시 건축문화 발전에 보탬이 되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홍보미디어실(930-3162)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충남보령 #건축사 #건축 #자격증 #건축물 #설계 #공사감리 #기술자 #건설교통부 #박중인주무관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대천맛집
보령맛집
펜션
대천카페
호텔
중고차
아파트
342
서울
머드축제
숙박
사원
보령머드축제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67851966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